높고 푸르른 하늘과 함께 가을 늦더위가 조금은 힘들었지만, 전국 각지에서 참석해주신 온누리공주시민 가족분들과 함께하는 뜻깊고 즐거운 행사였습니다. 특히, 4시간이나 소요되는 거리를 새벽부터 출발하여 오신 가족분들에게는 참석자 모두가 환영의 박수를 보내드렸습니다.
오전 10시 공주문예회관에서 시작된 등록과 행사안내를 마치고, 금강미르섬과 신관공원에서 고마촌체험, 홍보관등 농산물 판매장등 문화제관람과 함께 중식을 마치고 오후1시에는 의당면의 농원에서 농촌체험 행사로 알밤줍기 행사를 하였습니다. 늦더위가 최고조로 보이던 무더운 시간이었지만, 참여하신 가족분 모두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안겨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공주시청으로 이동하여, 준비해 주신 간식과 휴식을 취하면서 웅진성퍼레이드 준비로 카드섹션과 안무연습을 마치고, 공주고등학교로 이동하여 각 지역의 깃발을 들고 웅진성퍼레이드에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도로에 나와 박수와 함께 손을 흔들어주시는 공주시민분들의 응원과 격려가 너무도 감사했습니다. 온누리공주시민과 같이 퍼레이드에 참여한 고마곰과 공주 캐릭터 인형은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 했습니다. 행사장소인 연문광장에 도착하여 짧은 시간이었지만, 열심히들 연습한 안무와 카드섹션으로 공주시장님과 공주시민분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주의 최고 맛집인 새이학가든의 국밥으로 저녁식사를 하고, 다시 공주문예회관으로 이동하여 해산을 하고 각자의 가정으로 귀가를 하였습니다. 참가자 가족 대부분은 내년에도 꼭 다시 만나자는 약속을 하고 아쉬움을 뒤로하였습니다.
이번행사를 준비하여 주신 김정섭 공주시장님, 휴일도 반납하시고 온종일 온라인공주시민을 위하여 수고해주신 시민소통담당관실 온라인팀 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년에는 더욱더 알차고 풍성한 행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